바로가기 메뉴

청년다방

창업센터

KR

가맹FAQ

예비가맹점주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입니다.

가맹점주님들은 장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

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수의 가맹점 및 직영점을 관리한 경험을 바탕으로
문제 발생 후 조치하는 A/S뿐만 아니라, 정기적인 사전점검 서비스B/S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.

  • 가맹상담과 창업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
    점포 외식창업을 준비하실 때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십니다.
    자금 문제부터 아이템 선정, 점포 개발, 음식 솜씨,개인 창업, 프랜차이즈 창업 등 고민되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니죠
    이 모든 문제를 명품떡볶이 청년다방의 창업컨설턴트와 함께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.
    청년다방의 창업 절차는
    최초 상담 - 가맹의뢰서 작성 - 정보공개서 및 인근가맹점 현황 수령 - 점포개발(상권 및 입지분석) - 점포 계약 - 가맹계약서 작성 - 설계도면 작성 - 시설계약 - 착공 - 인허가 준비 - 완공 - 본사 창업 아카데미
    (조리교육, 매장관리 교육, 세무 교육) - 가 오픈 - 그랜드 오픈 - 성공 창업 순으로 진행됩니다.

     

  • 창업비용은 얼마나 들까요?

    15평의 경우 점포임대료를 제외하고 가맹비, 인테리어, 간판, 주방기기 및 집기 등을
    포함해서 9,200만원 정도가 소요되며 점포의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 
  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관련 항목을 참조해주세요.

  • 식자재 공급은 어떻게 배송되나요?

   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매장으로 직접 배송해 드리고 있으며, 주문은 지역 특성과 제품 성격에 따라 전일 주문, 2일전 주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 

  • 식재료를 의무적으로 본사에서 공급받아야 합니까?

    핵심소스 및 주요 재료들은 청년다방만의 일정한 맛을 내기 위하여 반드시 본사가 
    지정한 업체에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. 

  • 가맹매장 직원은 어떻게 구인하여야 하고 필요한 인원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매장의 직원은 가맹점주께서 직접 구인하셔야 합니다. 
    직원 구인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담당 SV가 알려드립니다.  
    매장근무 인원구성은 평수 및 근무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15평 기준 점주를 포함하여 
    주방2명 홀 근무자 2명 정도가 적당하며 지역에 따라 시간제 근로자로 대처가 가능합니다.

  • 마진율은 얼마로 예상을 할 수 있나요?

    마진율의 경우 매출, 월세, 인건비 등 매장 운영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. 본사에서는 각 매장 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최대의 수익률을 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.

    자세한 사항은 점포개발팀 미팅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.

  • 점포 및 가맹계약 후 매장오픈까지의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
    가맹계약 후 인테리어 감리 및 시공, 각종 준비, 리허설을 거쳐 오픈
    하기까지는 평균적으로 30일 정도 소요됩니다.(신규공사기준)

  • 입지선정은 어떻게 하며 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?

    기본적으로 매장 선정은 가맹희망자가 원하는 지역이나 상권에 대하여 출점이 가능한 지역인지 본사로부터 확인을 받으신 후 2~3개 점포를 선정하십시오.
    그 후 본사에서 담당자가 확인하여 출점을 확정해 드립니다. 

  • 본사 교육시 추가비용이 드나요?

    직원을 모집한 후 가맹점주 및 직원 일부 책임자는 본사교육을 이수하셔야 오픈이 가능합니다.
    본사 교육은 교육비 내에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추가비용은 들지 않습니다.
    하지만 본사교육 기간 동안의 직원 급여는 가맹점주께서 직접 부담하셔야 하며 
    교육 후 추가하실 경우 비용이 발생합니다.

  • 가맹점 개설을 위한 최소면적은 어느 정도인가요?

    최소면적은 15평을 기준으로 합니다.
    하지만, 지역이나 점포마다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별도 상담이 필요합니다.  

  • 1
  • 2
상시채용